[한국뉴스타임=명기자] 포천시는 관내 청소년의 글로벌 리더쉽 함양과 자매도시 간 우의 증진을 위해 중국 화이베이시 청소년과 교류할 관내 청소년(중학교1~2학년/ 20명)을 공개 모집한다.
이번 포천 온라인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는 오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. 주요내용은 온라인 개·폐막식, 문화체험교류, 자국 문화경연 등 포천시와 화이베이시의 역사문화체험을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된다.
모집기간은 5월 26일부터 6월 16일까지이며, 선발인원은 20명(남학생 10명, 여학생 10명)이다. 지원자격은 현재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이며 포천에 주소지를 둔 14세~15세의 청소년으로,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.
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포천시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(청소년교육문화센터)에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, 전원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.
안내문 및 신청서식은 포천시청 및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.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는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으로 연락하면 된다.
시 관계자는 “포천시는 2005년부터 중국 화이베이시 청소년과 매년 국제교류를 추진하고 있다. 지난해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되었다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진행되는 만큼, 진취적이고 열정적인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.”고 말했다.
[보도자료출처: 경기도 포천시]